스킵네비게이션
상단메뉴로 바로가기
서브이미지 바로가기
라인맵 바로가기
서브타이틀 바로가기
서브컨텐츠 바로가기
하단배너 바로가기
하단카피라이터 바로가기
ENGLISH
현재 사용중인 환경에서는 스크립트 동작이 활성화 되지 않아 자동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 합니다.
박물관 소개
박물관 소개
세계 최초의 자동차 벤츠 페이턴트카,
클래식 카, F1차 등의 명차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사말
1층 전시관
2층 전시관
3층 전시관
이용안내
이용안내
세계 최초의 자동차 벤츠 페이턴트카,
클래식 카, F1차 등의 명차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관람 안내
관람시 유의사항
찾아오시는 길
부대 시설
부대 시설
세계 최초의 자동차 벤츠 페이턴트카,
클래식 카, F1차 등의 명차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hop Die-cast
카페 Auto
키즈 존
R 그래프트
야외 스쿨버스
자동차의 역사
자동차의 역사
세계 최초의 자동차 벤츠 페이턴트카,
클래식 카, F1차 등의 명차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자동차 역사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Car 센터
Car 센터
세계 최초의 자동차 벤츠 페이턴트카,
클래식 카, F1차 등의 명차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보도자료
게시판
세계의 모터쇼
포토 갤러리
분실물 보관
HOME
자동차의 역사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이전
다음
자동차의
어제
와
오늘
그리고
내일
1900년
1901년
미국 교수 버튼 홈즈가 서울에서 탄 한국 최초의 자동차
1903년
고종 임금의 첫 자동차
1908년
프랑스대사의 이탈리아 란치아 운행
1901년 : 한국 최초의 자동차
1903년 : 고종 임금의 첫 자동차
1908년 : 이탈리아 란치아
1910년
1911년
고종 임금의 두 번째 차
1912년
일본인 곤도 서울 첫 자동차 영업
대구-경주-포항 간 일본인 오즈까 버스 운행
마산-진주-삼천포 간 일본인 에가와 승합차 교통 개통
1914년
한국 최초의 대규모 자동차 회사 '오리이자동차부'
1915년
미국인이 개업한 첫 자동차 판매상
첫 자동차 도로교통법 등장
1916년
금강산에 최초 관광버스 등장
1919년
최초의 택시 서울에 등장
최초 여성운전수 등장
1911년 : 고종 임금의 두 번째 차
1914년 : 오리이자동차부
1919년 : 최초 여성운전수
1920년
1920년
기녀들 자동차 금승령
최초의 경부간을 돌파한 자동차
운전학원 출신 첫 비행사 안창남
자동차 검사법 등장
사람 좌측 통행법 공포
최초의 경찰차와 스피드건 등장
1921년
최초의 추측 통행법 공포
1923년
사리원에서 일어난 자동차 항일운동
1924년
첫 택시미터기 등장
1927년
택시 운전사 출신 비행기 조종사 이기연의 로맨스
1928년
최초의 서울 시내버스 부영버스 등장
최초의 시내버스 안내양의 인기
1920년 : 기녀들 자동차 금승령
1927년 : 이기연
1928년 : 최초의 서울 시내버스 부영버스
1930년
1930년
서울 최초의 시내관광버스 등장
1931년
광산왕 최창학씨 자가용 뷰익 인기와 첫 카 라디오
1932년
최초의 카 히터 단 고급차 등장
1934년
서울 역전 조일 택시의 항일운동
1935년
첫 자동차 조립공장 등장
1930년 : 서울 최초의 시내관광버스
1931년 : 뷰익
1934년 : 서울 역전 조일 택시
1935년 : 첫 자동차 조립공장
1940년
1940년
목탄차 등장
1945년 ~ 1949년
해방의 명물 초록포장마차 등장
미국 자동차의 대거 상륙
1940년 : 목탄차
1945년 ~ 1949년 : 초록포장마차
1950년
1950년 ~ 1959년
국산차 1호 '시발'차의 탄생
최초의 국산 엔진 제작
미군 폐차를 재생한 마이크로버스의 인기
1950년 ~ 1959년
국산차 1호 '시발'차
1950년 ~ 1959년
미군 폐차를 재생한 마이크로버스
1960년
1960년 ~ 1969년
양장미인 '새나라' 세단의 등장
국산 3발 미니트럭 기아 마스터 등장
국산 2호차 '신성호' 등장
1968년
최초의 국산차 버스 수출
신진 자동차의 코로나
아시아 자동차의 피아트
현대 자동차의 코티나
1960년 ~ 1969년
양장미인 '새나라'
1960년 ~ 1969년
국산 2호차 '신성호'
1968년 : 신진 자동차의 코로나
1968년 : 아시아 자동차의 피아트
1968년 : 현대 자동차의 코티나
1970년
1970년 ~ 1979년
고속도로시대 개막
세계 최대의 자동차 회사 GM 상륙과 GM 코리아 탄생
트럭 메이커 기아 산업의 승용차 브리사 탄생
최초의 국산 고유 모델 '포니' 탄생
1970년 ~ 1979년 : 고속도로 개막
1970년 ~ 1979년 : 브리사
1970년 ~ 1979년 : 포니
1980년
1980년 ~ 1989년
도산 위기 탈출 신화 - 기아 자동차 봉고
한국 모터 스포츠 시작
최초의 국산 전륜구동 고유 모델 '엑셀'의 수출 신화
1980년 ~ 1989년 : 기아 봉고
1980년 ~ 1989년 : '엑셀'의 수출
1990년
1990년 ~ 2001년
국민차 시대 개막 - '티코'의 등장
국산차 국제 무대 진출 - 지옥 자동차 경주 파리 다카 랠리서 종합 8위
보유 1천만대 시대
국산차 생산 세계 6위
1990년 ~ 2001년 : 티코